로그인봉헌하기

문화부

문화부

문화부는 성당 사도회의 운영부 산하 부서로써 본당의 행사를 기록 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본당내 행사가 원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음향 및 영상 장비를 지원하며, 행사에 대한 영상물 또한 제작합니다.


본당 주요행사 기록, 자료 보관 및 컨텐츠 제작

문화부에서는 본당 주요행사를 사진과 영상으로 촬영 하여 기록 하고 보관 합니다. 주요 특강에 참석하지 못하는 분들이나 다시 보고 싶으신 분을 위해 동영상이나 MP3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또한 미사를 유튜브로 실시간 생방송 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도 갖추어, 필요시 유튜브로 미사를 방송해 미사에 부득이 참석하지 못하는 신자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미사에 관심이 있는 비신자분들에게도 천주교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합니다.

인터뷰 녹화중인 문화부

주요행사 음향 및 영상 기자재 지원

문화부는 마이크, 프로젝터, 카메라 등 멀티미디어 기자재를 관리하며, 성당 행사나 단체에서 기자재를 필요로 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음향을 조정하고 있는 국병수 요한

문화 행사의 기획 및 실행

문화부에서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 실행하거나 지원하여 교우분들의 문화생활을 돕습니다.

문화부 장수사진 촬영 현장
2019년 송년 영상
2019년도 행사 이모저모를 담은 영상입니다.
2019년 12월

봉사자

직책 봉사자
부장 정주용 토마스
차장 김동현 세르지오

Contact Us

문화부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juyong_j@hotmail.com으로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문화부에서는 멀티미디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