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봉헌하기

M. E.

M. E.

창립

1984년

목적

부부간의 성숙한 대화를 통해 더욱 깊고 친밀한 부부관계로 성장시키고, 부부 사랑의 일치를 이루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결혼생활을 이룸으로써 성가정을 이루어 가게 하려는 운동

ME 수료 부부

205 부부 (2015년 5월 23일 현재)

ME 팀

7 팀: 영원한 길동무, 한마음, 너와나, 천생연분, 멋진만남, 참사랑, 백년해피

주요활동

  • 팀 봉사자 및 팀 소속이 없는 ME 수료자를 위한 정기 월례회
  • 각 팀별 정기 월례회
  • 동중부 ME 주말 수강 및 협조
  • 연 1회 본당 부부를 위한 피정
  • 연 1회 동중부 ME 전체 Sharing
  • 세계 결혼기념일 혼인 갱신식 예절 주관 (은혼식:25주년, 금혼식:50주년, 회혼식:60주년, 금강혼식:75주년)
  • 동중부 ME아버지학교 및 어머니학교 수강생 모집 및 접수 협조
  • 각종 본당행사 협조

ME란 무엇인가요?

ME(Marriage Encounter)는 결혼 한 부부들이 더 깊은 사랑과 풍요로운 결혼 생활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ME 주말에서는 더 깊은 사랑의 삶을 위한 대화 방법을 보여 주며, 참가 부부들은 독특한 방법으로 개인적인 체험을 하게 됩니다.
ME 주말 중에는 두 부부만이 대화하게 되며, 부부가 모든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떠나서 서로에게만 관심을 집중하도록 배려해 줍니다. ME는 결혼문제 상담소가 아니며 그룹토의나 카운셀링을 하는 곳이 아닙니다. ME는 생명력 있고 활기찬 부부생활을 위한 독특한 방법으로 남편이나 아내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서로가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게 하여 줍니다. 이를 통하여 보람되고 행복한 부부 생활을 지속하는 방법을 익히게 하는 부부를 위하여 특별히 마련된 은총의 프로그램입니다.

ME는 언제 시작되었나요?

ME는 1952년 스페인의 가브리엘 칼보 신부가 착안한 것입니다. 당시 문제 소년들을 위해 일하고 있던 칼보 신부는 대부분의 가정문제가 불안정한 부부관계로부터 생긴다고 확신하고, 만일 부부 사이의 관계를 강화하도록 도울 수 있다면 동시에 청소년도 돕게 되리라고 생각하였습니다. 1962년에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28쌍의 가난한 노동자 부부들이 실험적으로 실시한 최초의ME에 참가하였습니다.
한국에서의 첫 번째ME주말은 1976년 2월에 영어ME주말이 실시되었으며, 1977년 3월에 한국어ME주말이 마련되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는 1982년에 한국어ME 주말이 수입되었고, 동부에서는 1983년에 한국어ME주말이 실시되었습니다.

ME주말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ME주말을 먼저 경험한 신부님과 세 부부가 자신들의 체험을 나누고, 참가 부부들은 그 체험을 들으면서 느꼈던 것들에 대해 부부끼리 자신들의 방에서 대화를 나누면서 나 자신을 살펴보고, 결혼생활을 되돌아 보고, 부부관계를 살펴보게 됩니다. 다른 사람 앞에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사생활을 얘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단 둘이 나눈 부부만의 대화를 통하여 하느님과 우리 부부와의 관계, 사회에서의 우리 부부모습을 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부부 상호간의 이해와 사랑을 위한 의사소통을 돕는 특별한 방법을 익히게 되고, 자신들의 결혼 생활을 기쁘고 풍요롭게 지속하여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ME 주말 참가 자격은요?

ME는 현재 보다 더 좋은 부부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부부생활이 원만한 부부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가톨릭 교회에서 시작된 부부사랑을 통한 성가정을 이루기 위한 이 프로그램에 냉담 중이거나 가톨릭 신자가 아닌 부부도 환영합니다. ME주말은 가톨릭적인 분위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비 신자의 참가 숫자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ME주말에 참가하는 비용은요?

ME주말 신청금은 $50이며ME주말 장소 예약금으로 쓰여지고 환불되지 않습니다. ME주말 운영 비용은 프로그램 끝 부분에 있는 모금으로 충당되며 본인의 능력과 의사에 따라 희사하게 되는데 그 금액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미리ME주말 비용을 받기보다 희사금으로 운영하는 이유는 부부가 행복해지고 성가정을 이루면서 보다 나은 결혼생활을 하기 위한 부부의 꿈이 경제적인 이유로 사라져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ME 주말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동중부ME 대표부부: 송화성(베드로) & 송양희(마리아) 전화: 202-223-2037
혹은 본당ME 대표부부

아래 웹사이트를 참고로 하시면 많은 정보와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봉사자

직책 봉사자
대표 김진호 다니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