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봉헌하기

복지부

복지부

매월 긴급구호금 지급

성 정 바오로 성당에서는 본당에 등록된 신자로서 긴급한 재정적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생활 보조금을 지급 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금은 받기 위해서는 성당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신청서가 접수되면 성당에서는 총회장, 운영부회장, 총무부장, 복지부장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빠른 시일내에 소집합니다. 심사후 2주내에 구호금 지급 여부를 최종검토 하여 주임신부의 승인을 받은 후, 구호금을 지급하도록 합니다.

불우 이웃돕기 동전모으기 운동

복지부에서는 불우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매년 신자들이 대림과 성탄시기에 동전을 모아 주님 공현 대축일에 봉헌 할 수 있도록 동전모으기 운동을 주관 합니다. 2020년 1월 봉헌에는 봉헌금이 $7,500에 이르는 등, 많은 교우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동전 모으기 운동

불우 이웃돕기 야드세일

복지부는 전신자들로 하여금 물품 도네이션과 야드세일 봉사를 통하여 나눔 활동과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일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야드세일 행사를 기획합니다. 4월에 물품 도네이션을 받아 물품 분류작업을 진행하고, 5월에 야드세일을 합니다.

복지부 주관 야드세일

불우 이웃돕기 5K 달리기, 걷기 대회

2017년에 시작된 5K 달리기, 걷기 대회는 매해 가을에 열리며 10대에서 70대 까지 130여명이 출전하고 40여명이 봉사자로 참여하는 대회입니다. 대회 후에는 시상식 진행과 함께 아침식사가 제공됩니다. 참가비로 모금되는 수익금은 전액 불우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여지며, 2019년의 경우 $3,900에 달했습니다.

5K 걷기 뛰기 대회
2019년 5K 달리기, 걷기 대회 영상
Burke Lake Park
2019년 10월 12일

봉사자

직책 봉사자
부장 김다니엘 다니엘
차장 박향숙 요안나프란체스카
차장 오재노 로사
차장 이재인 바오로